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고 디자인
    카테고리 없음 2023. 6. 14. 20:37
    728x90
    반응형

    로고는 기업이나 조직 등의 조직에 적용되는 비주얼 디자인입니다. 브랜드 회사나 브랜드 이름을 나타내는 이미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 주변에서는 흔히 있는 일로,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로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로고이지만, 이러한 로고를 작성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세계 최초의 로고인 코카콜라 병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로고 변경 역사를 살펴보자.

     

     

    세계 최초 로고는 무엇입니까?

    최초의 로고는 코카콜라 병으로 1886년 미국 애틀랜타의 약사 존 펨버튼 박사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당시에는 유리병을 제조할 기술이 부족해 양산이 어려웠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 현재 콜라병 형태였다. 하지만 사람들은 아직 그것을 약병으로 알고 있었고 상표 등록조차 할 수 없었습니다. 그 후 1915년 특허가 정식으로 등록되었을 때 코카콜라라는 이름의 음료라는 것이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의 첫 번째 로고는 무엇입니까?

    19191015일 대한민국총독부우체국통신사인쇄부가 제작한 경성우체국 간판이다. 그때까지는 일본어로만 쓰여 있었기 때문에 한국어로 쓰인 최초의 로고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1945년 해방 후 미군정청 학술부가 한국어 전용 가로 쓰기 시스템을 구축하자 한국어 로고가 본격적으로 등장했습니다.

     

    로고는 언제 만들어졌나요?

    195585일 뉴욕 근대 미술관 개관식에서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본래의 단순한 형태와는 달리 입체적으로 표현되어 'M'자 주위에 붉은 원형 띠를 달아 오늘날의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전과는 다르게 대문자 대신 소문자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916일에 정식으로 발표되어 일반인에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로고란 무엇인가요?

    로고는 영어로 Logo입니다. 말 그대로 '편지'라는 뜻이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글자와는 조금 다른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현대차 로고를 볼까요? HYUNDAI라고 써있죠?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이죠? 이건 일종의 로고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사람들이 현대적인 것이. , 이것은 이미 로고입니다. 기업이나 조직 등 특정 객체를 상징하기 위해 작성된, 특히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분야에 속하는 이모티콘(기호) 또는 기호.

     

    로고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심벌 로고입니다. 상징적인 로고는 주로 추상적인 이미지를 구현함으로써 만들어집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파란색 원에 흰색 원이 있고 아래에 삼성이라는 단어가 적혀 있습니다. 애플의 사과 모양처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직관적인 형태입니다. 다음은 마크 로고입니다. 워드마크 로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문자로만 구성된 로고입니다. LG전자의 로고도 WG로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픽토그램 모양의 로고입니다. 픽토그램은 사물, 시설, 행동, 개념 등을 상징하는 이모티콘의 일종으로 단순히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도널드 M자 아시죠? 그것은 픽토그램입니다.

     

    왜 회사들은 그렇게 많은 로고를 가지고 있습니까?

    사실, 대부분의 회사들은 한 번 결정한 로고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로고를 몇 개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로고를 만들어도 기존 로고와의 관계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에는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로고 트렌드가 있나요?

    최근의 유행은 복고입니다.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가수 핑클, , 젝스키스가 컴백하며 옛 감성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복고풍 폰트 스타일이 인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한나의 배달족의 몸, 야놀 그 자체 등이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의 기본 원칙은 무엇입니까?

    로고 디자인의 기본 원칙은 간결함과 명확함입니다. 로고 디자인은 회사의 이미지를 대표하므로 로고 디자인을 통해 회사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은 간결하고 명확해야 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해야 합니다. 또한 로고 디자인은 다양한 크기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색상과 글꼴은 브랜드 이미지와 일치해야 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