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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판 디자인은 건물 밖에 설치된 옥외광고물로 매장의 이름과 위치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많은 독특한 간판들이 등장했고 인테리어 요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상가나 상가 등 건물 밖에 설치된 이곳이 어떤 곳인지 알려주는 표지판입니다. 한국에서는 일제 강점기에 일본식 한자 '겐'을 자주 사용했지만, 해방 이후 한국화 정책과 함께 지금처럼 순수 한글 이름이 늘어났습니다.
첫 번째 간판은 무엇입니까?
첫 번째 간판은 1909년에 지어진 평양광성점입니다. 그때의 그림을 보면 나무판자에 상호가 서예로 쓰여 있는데 글씨가 매우 독특하고 주목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1910년 서울 종로 2가2 화신백화점 앞 백화점 간판이 두 번째였습니다.
옛날 간판이 지금의 모습과 어떻게 달랐습니까?
오래된 표지판은 주로 정사각형이었습니다. 네모난 판에 글자를 새기고 액자를 둘러 완성했습니다. 오래된 사진들을 보면, 그것은 거의 비슷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때때로 조금씩 변했습니다. 그것은 1920년대에 세로로 쓰였고 1930년대에1930 가로로 쓰였습니다. 1940년대에는 좌우로 뒤바뀐 반원형 광고판이 등장했고, 1950년대에는 다시 사각형 광고판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1960년대에는 직사각형이나 사다리꼴의 간판이 유행했고, 1970년대에는 삼각형의 간판이 유행했습니다. 1980년대에는 사각형 간판이 주로 사용됐고, 1990년대에는 입체적으로 돌출된 간판이 주류를 이뤘습니다. 2000년대 초부터 LED 조명을 이용한 스타일리시한 간판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간판을 만들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합니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업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카페라면 커피전문점인지 디저트전문점인지 등 업계에 맞는 분위기와 콘셉트를 정해야 합니다. 또한 주변 상권 분석을 통해 유동인구와 연령대를 파악하고 목표 고객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로고(CI) 작업. CI는 회사의 이미지를 통합하여 회사 이름, 심벌 마크, 슬로건 등을 일관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간판의 실제 크기를 측정해야 하는 거죠? 이 과정에서 많은 변수가 발생하므로 여러 번 주의 깊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간판 스타일은 무엇입니까?
최근에는 심플함에 포인트를 더한 간판이 인기입니다. 특히 캐릭터 간판보다 입체적이고 눈에 띄는 그림 모양의 간판이 인기라고 합니다. 또한 LED 조명, 네온사인, 독특한 재료를 사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특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판 디자인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식당의 얼굴이기 때문에, 당신은 그것의 특징과 개성을 이용해야 합니다.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색상, 필기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형태의 간판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들 지역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간판을 만들 때 우리는 무엇을 고려해야 합니까?
먼저 자신에게 맞는 재료, 색깔 또는 분위기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카페에는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우드톤 인테리어가 많아 비슷한 톤의 우드 소재가 일체감을 주고, 미용실은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줍니다. 산업별 특성을 반영하면 보다 효과적인 생산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장의 위치 및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해당 지역의 규정을 사전에 확인하여 문제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간판의 유행은 어떻습니까?
최근에는 네온사인 같은 화려한 간판보다 단순하지만 감각적인 스타일의 간판이 인기입니다. 특히 3차원 텍스트 모양보다 평면형 텍스트 사인이 더 인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화된 이 서체만으로도 충분히 인상적이어서 복잡한 장식 없이 트렌디한 감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 폰트뿐만 아니라 영어 폰트로도 포인트를 주어 이국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표지판이 있습니까?
사이니지 유형은 크게 플렉스 유형과 채널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플렉스는 직물판에 원하는 내용물을 인쇄하거나 출력해 프레임에 고정해 만든 유연한 직물을 의미하며, 채널은 알루미늄이나 갈바라는 금속판으로 만든 프레임에 LED 조명을 넣어 만듭니다. 둘 다 장단점이 있지만 플렉스 포맷은 저렴한 가격보다 큰 사이즈로 제작이 가능해 소규모 매장에서 선호되고 채널 포맷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에 대형 프랜차이즈가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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